CI소개

본문 바로가기
CI소개

CI소개

국내 전복의 맛과 품질에 대한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수출을 기반으로 한 전복산업이 진취적으로 성장해 나아가는
한국전복수출협회의 역동적인 비상을 의미합니다.

Symbol Mark심벌마크

KATA의 심벌마크는 KATA의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시각적 이미지의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심벌마크는 구성원에게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내외적으로 KATA의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므로 사용에 있어서 특별한 주의를 요한다.
적용시 왜곡, 변형, 오남용 등에 따른 이미지 손상의 방지를 위해 규정과 원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재생시 CD-Rom에 수록된 자료를 활용하도록 하며 자료의 재구성 또는 변형은 불가하다.

Minimum SizeKATA 심벌마크의 가로길이가 9mm보다 작은 크키로의 사용을 금한다.

Signature B시그니춰 B

시그니춰 가로형은 KATA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의 가로형 조합으로써, 상황에 따라 협회명이 명확하게 보여야 하거나 가로형 사인 등 공간적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개발한 요소이다.
적용시 왜곡, 변형, 오남용의 방지를 위해 CD에 수록된 자료만을 활용해야 하며 자료의 재구성 또는 변형은 불가하다.

Minimum SizeKATA 심벌마크의 가로길이가 45mm보다 작은 크키로의 사용을 금한다.

Signature B Grid System시그니춰 B 그리드 시스템

수작이나 대형 작업 등의 경우 KATA 시그니춰의 정확한 적용을 위해서는 확대 시 왜곡관 변형이 없도록 그리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모듈화 된 그리드 안에 작도된 시그니춰의 부분들을 조립함으로써 쉽고 정확하게 KATA 시그니춰를 재생한다.

CD-Rom에 수록된 재생자료로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작도를 통한 활용이 가능하다. 단, 규정을 준수하여 정확히 작도함으로써, KATA 시그니춰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Signature Clear Space Standards시그니춰 최소공간규정

최소공간규정은 KATA의 브랜드요소들이 주변 요소들로부터 시각적 장애를 받지 않고 고유한 이미지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확보해야 할 최소한의 공간을 규정해 놓은 것이다.
브랜드 요소들의 시인성과 가시성을 위해 하기 규정을 준수하여 원활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장애를 주지 않도록 한다.

Clear Space A시그니춰의 세로길이를 X라고 가정할 때, X를 기준으로 상하에 0.4X, 좌에 0.5X 우에 0.6X만큼의 최소공간이 확보되어야 한다.

Clear Space B옥외광고나 경기장 펜스 등 가독성 확보가 중요한 옥외매체에서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가독성 확보가 어려울 경우에 한하여 공간규정 B를 적용할 수 있다.
시그니춰의 세로길이를 X라고 가정할때, X를 기준으로 상하에 0.2X, 좌에 0.25X 우에 0.3X만큼의 최소공간이 확보되어야 한다.

Emblem엠블럼

엠블럼은 심벌마크를 기본으로 개발된 디자인 요소로 협회의 권위와 품격이 요구되는 각종 응용항목과 장식성이 요구되는 매체에 적용된다. 적용 시 왜곡, 변형, 오남용 등에 따른 손상의 방지를 위해 규정과 원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재생 시 CD-Rom에 수록된 자료를 활용하도록 하며 자료의 재구성 또는 변형은 불가하다.

Full Color Emblem

One Color Emblem

Color System색상체계

색상체계는 KATA를 차별화 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므로 지정된 색상을 통일성 있고 지속적으로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별색사용을 원칙으로하며, 표현 매체(신문, 잡지, 패키지 등)에 따라 4원색(4 Color Process)으로 인쇄할 수 있다. 특히 4원색 규정에 따르는 경우에도, 명도, 채도 등 차이가 심할 수 있으므로 색상견본과 비교하여 최상의 표준색상을 얻도록 한다. RGB모드에서의 사용은 적용매체마다 색상차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제시된 색상을 기준으로 조정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Main Color

Sub Color

CI 다운로드